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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. Action Phase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지그하이트: Action Phase에서 적을 친다!!! 적도 공격할 거다, 방심하지 마라!

 

 

 

 

유젠: 대장, 선수를 뺏겼어!

 

 

 

 

프리델린데: 액션 페이즈의 행동 순서는 AGI (순서)와 남은 AP가 많을수록 빨라집니다.

 

 

 

 

프리델린데: AGI가 낮은 캐릭터라도 AP를 많이 남겨두면 빨리 행동할 수 있습니다.

 

 

 

 

유젠: 그래 그래, 선수를 치고 싶다면 [남은 AP를 소중히!] 야

 

 

 

 

프리델린데: ... ... ... ...

 

 

 

 

지그하이트: 이 흐름을 유지해라! 스킬로 단숨에 적을 해치운다!

 

 

 

 

프리델린데: 다음은 [스킬] 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.

 

 

 

 

프리델린데: 커맨드 [스킬] 을 선택하면 대상을 선택하게 됩니다.

 

 

 

 

프리델린데: 선택범위는 소지하고 있는 스킬 중 [가장 효과 범위가 넓은 스킬] 이 기준이 됩니다.

 

 

 

 

프리델린데: 효과범위 안의 적을 선택하면 공격계(적에게 효과가 있는) 스킬을 선택할 수 있으며,

 

 

 

 

프리델린데: 아군을 선택하면 회복 등의 보조계(아군에게 효과가 있는)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.

 

 

 

 

프리델린데: 적의 순서일 경우에는 이쪽이 공격을 받게 됩니다.

 

 

 

 

프리델린데: 행동 순서를 보면서 가능한 한 공격을 받지 않도록 대상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.

 

 

 

 

프리델린데: 스킬은 윈도우 우측에 표시되는 필요 AP를 소비해서 사용 가능합니다.

 

 

 

 

프리델린데: 스킬은 남은 AP가 있는 한 [연속으로] 선택할 수 있습니다.

 

 

 

 

프리델린데: 또, AP가 없어질 때까지 스킬을 고르지 않아도 공격은 할 수 있어요.

 

 

 

 

프리델린데: 대상의 남은 HP를 확인하면서 스킬을 쓰면 AP를 쓸데없이 소비하지 않고 전투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.

 

 

 

 

프리델린데: 스킬 선택 후 [스타트 버튼] 을 누르면 공격을 개시합니다.

 

 

 

프리델린데: 이상이 ~스킬~ 의 설명입니다.

 

 

 

 

지그하이트: 좋아, 스킬을 선택해 공격이다.

 

 

 

 

더블 엣지와 파워 어택을 선택하시면 브로큰 히트 라는 스킬이 됩니다.

 

 

 

 

지그하이트 : 이건 어떠냐!!

 

 

 

 

유젠: 공격 종료 후, AP가 남아 있는 경우에는 계속 공격할 수 있다.

 

 

 

 

프리델린데: AP를 많이 남긴 상태에서 [대기] 해서 다음 턴의 행동 순서를 빠르게 하거나,

 

 

 

 

프리델린데: 스킬 선택의 폭을 넓힌다, 라는 작전도 있죠

 

 

 

 

프리델린데: [대기] 를 선택하면 다음 캐릭터로 행동 순서가 넘어가지만.

 

 

 

 

프리델린데: 이때 남아 있는 AP는 다음 턴으로 넘어갑니다.

 

 

\

 

 

프리델린데: 남겨진 AP는 [각 캐릭터의 최대 AP*2배] 까지. 그 이상 가질 수는 없습니다.

 

 

 

프리델린데: 즉, 최대 AP 10인 캐릭터가 이동하지 않고 공격도 하지 않은 경우,

 

 

 

 

프리델린데: 다음 Move Phase 개시시의 AP는 최대 AP 10의 2배, [20] 이 됩니다.

 

 

 

 

프리델린데: [액션 페이즈] 으ㅢ 행동 순서는 캐릭터의 AGI와 [남은 AP 수치] 로 결정되므로

 

 

 

 

프리델린데: 한 번에 많은 스킬을 사용하고 싶을 때나 행동 순서를 빨리 하고 싶을 때,

 

 

 

 

프리델린데: 혹은 소비 AP가 많은 스킬을 사용하고 싶을 때 등,

 

 

 

 

프리델린데: 목적에 따라 남길 AP를 조정하면 좋답니다.

 

 

 

 

지크하이트: 다음 턴을 생각해서 AP를 조절해 대기를 하면 전투를 유리하게 이끌 수 있겠군.

 

 

이뒤로 싸우셔서 이기시면

 

 

 

프리델린데: 적의 증원이 나타났습니다!

 

 

 

 

유젠: 정말 끈질기다니까.

 

 

 

 

지크하이트: 피난이 끝날 때까지 얼마 안 남았다. 조금만 더 버텨줘!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지그하이트: 큭... ... !

 

 

프리델린데: 대, 대장!! 즉시 회복하겠습니다.!!

 

 

 

 

프리델린데: 대장, 지금 회복합니다.!!

 

 

 

 

프리델린데: 회, 회복 스킬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.

 

 

 

 

프리델린데: 전투중 공격을 받아 HP가 [0]이 되면 그 캐릭터는 [전투불능] 상태가 됩니다.

 

 

 

 

프리델린데: [전투불능] 상태가 되면 이동이나 공격을 할 수 없습니다

 

 

 

 

프리델린데: 또, 페이즈 종료마다 카운트가 진행되어 그 캐릭터의 카운트가 [0]이 되면 [혼수상태]가 됩니다.

 

 

 

 

프리델린데: [혼수상태]가 되면 구급소에서 회복하지 않는 한 전투에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.

 

 

 

 

프리델린데: 그헐게 되지 않도록 대미지를 입으면 즉시 HP를 회복시키십시오.

 

 

 

 

프리델린데: HP를 회복시키는 방법은 아이템을 사용하는 방법과 회복 스킬을 사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.

 

 

 

 

프리델린데: 아이템은 소지만 하고 있어도 사용할 수 있지만, 회복 스킬은 세팅하지 않으면 쓸 수 없습니다.

 

 

 

 

프리델린데: 또, 두 방법 모두 AP를 소비합니다.

 

 

 

 

프리델린데: 사용 방법은, 공격 시와 마찬가지로 스킬 커맨드를 눌러 대상을 결정합니다.

 

 

 

 

프리델린데: 대상 결정 후, 스킬 목록에서 스킬 [힐] 을 선택해서 결정 버튼으로 결정합니다.

 

 

 

 

프리델린데: 이때, 확실하게 회복 스킬을 세팅해 두지 않으면 회복 스킬을 선택할 수 없습니다.

 

 

 

 

프리델린데: 스킬 선택 후에는 평소대로 스타트 버튼을 누르면 발동합니다.

 

 

 

 

프리델린데: 스킬도 아이템도 AP를 소비하므로 남은 AP를 충분히 주의하십시오.

 

 

 

 

프리델린데: 이, 이상으로 회복 스킬의 설명은, 조, 조조조, 종료!

 

 

 

 

프리델린데: 어, 어서 회복을... ...!

 

 

프리델린데: 빛나는 칸에 있는 대장을 선택해서, [힐]을 실행합니다!!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지그하이트: 덕분에 살았어, 린다. 고마워.

 

 

 

 

프리델린데: 아, 아뇨... ... 무, 무사하셔서 기쁩니닷.

 

 

 

 

유젠: 어-이, 적이 눈앞에 있다.

 

 

프리델린데: 나, 나도 알아!

 

 

 

 

유젠: 끄아아아아아악!!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프리델린데: [아이템]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.

 

 

 

 

프리델린데: [아이템] 커맨드로는 아이템을 소지하고 있다면, 그 아이템을 쓸 수가 있습니다.

 

 

 

 

프리델린데: 개시 직후엔 아이템을 갖고 있지 않으므로 사용할 수 없지만.

 

 

 

 

프리델린데: 아이템 상점에서 구입하거나 적에게 입수하는 등으로 얻게 되면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.

 

 

 

 

프리델린데: 또, 아이템에도 소비 AP가 설정돼 있으므로 사용하면 AP가 감소합니다..

 

 

 

 

프리델린데: 사용 방법은, 커맨드에서 [아이템]을 선택합니다.

 

 

 

 

프리델린데: 소지하고 있는 아이템 목록이 표시되므로

 

 

 

 

프리델린데: 그 안에서 사용할 아이템을 선택해 결정 버튼을 누르면 효과 범위가 표시됩니다.

 

 

 

 

프리델린데: 효과 범위 안에서 회복시킬 대상을 선택해 결정 버튼을 누르면 사용하죠.

 

 

 

 

프리델린데: 이것으로 아이템 설명은 종료입니다.